APCEIU 안과밖2017.04.04 16:59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세계시민교육 교육과정개발 2차 년도 착수회의가 3월 22일에서 24일까지 아태교육원 GCE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회의에는 4개국(몽골, 우간다, 캄보디아, 콜롬비아) 관계자와 유네스코 국제교육국(International Bureau of Education, IBE)이 참석해 본 사업의 2차 년도 시작을 알렸다.

몽골, 우간다, 캄보디아, 그리고 콜롬비아에서 온 참석자들은 1차 년도 수요평가 및 상황분석 수행과 세계시민교육 교육과정 개발위원회 설립 등의 성과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또한 구체적인 계획과 관련 정보가 포함된 자국의 2차 년도 사업계획을 소개하며 △자국의 교육과정에 세계시민교육 반영 △세계시민교육 관련 자료의 제작 △사업결과의 시범 운영 등의  목표를 실천하기로 하였다. 

참가국과 IBE의 적극적인 참여로 회의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본 착수회의는 2차 년도의 계획을 구체화하고 각 참가국의 실천의지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아태교육원은 현재 개발 중인 세계시민교육 정책 가이드를 소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았다. 올 하반기 출간될 본 가이드 초안은 세계시민교육을 각국 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강화 방안으로, 정책 개발자들의 참고문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문화홍보소통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