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EIU 안과밖2017.04.04 16:59

세계시민교육 교육과정개발 2차 년도 착수회의가 3월 22일에서 24일까지 아태교육원 GCE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회의에는 4개국(몽골, 우간다, 캄보디아, 콜롬비아) 관계자와 유네스코 국제교육국(International Bureau of Education, IBE)이 참석해 본 사업의 2차 년도 시작을 알렸다.

몽골, 우간다, 캄보디아, 그리고 콜롬비아에서 온 참석자들은 1차 년도 수요평가 및 상황분석 수행과 세계시민교육 교육과정 개발위원회 설립 등의 성과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또한 구체적인 계획과 관련 정보가 포함된 자국의 2차 년도 사업계획을 소개하며 △자국의 교육과정에 세계시민교육 반영 △세계시민교육 관련 자료의 제작 △사업결과의 시범 운영 등의  목표를 실천하기로 하였다. 

참가국과 IBE의 적극적인 참여로 회의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본 착수회의는 2차 년도의 계획을 구체화하고 각 참가국의 실천의지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아태교육원은 현재 개발 중인 세계시민교육 정책 가이드를 소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았다. 올 하반기 출간될 본 가이드 초안은 세계시민교육을 각국 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강화 방안으로, 정책 개발자들의 참고문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문화홍보소통실